티스토리 뷰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예약 변경

코로나 백신 접종 하셨나요? 저는 운좋게 잔여백신 예약으로 1차 접종을 마치고 2차 백신 예약을 기다리던 상황이었습니다. 1차를 지난 6월 경에 맞았는데 지금은 제 나이대에 접종을 안하고 있는 아스트라 제네카를 맞았습니다. 다행히 별탈없이 1차 접종을 넘겼고 2차는 자동으로 화이자로 변경되습니다.

 

백신 접종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1차 접종을 마치면 2차 접종 시기는 자동으로 1차 맞은 병원으로 지정되고 접종날짜도 국가에서 정해줍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스트라제네카는 최초 접종시 접종 간격이 12주여서 12주에 맞춰 일정이 설정되었는데 제가 맞을 2차 백신은 화이자로 변경되었다는거죠. 백신종류가 변경되어도 접종 주기는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요즘 델타변이가 유행하는것을 보니 어차피 맞을 백신이라면 빨리 접종하고 싶어서 예약 변경을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에서는 예약변경 기능이 아직까진 없습니다. 예약 취소는 가능하나 그러 다시 예약하려면 언제 예약이 될지 모르는 상황.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그래서 사이트에 있는 대표 문의 번호로(지역번호 전화번호가 다름) 2차 백신접종 예약일 변경에 대해서 문의 했더니 예약일 변경은 예약되어 있는 병원으로 전화해서 병원 사정에 따라 진행 가능 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또 바로 예약되어 있는 병원에 전화해서 예약일을 변경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저는 최대한 빠르게 맞고 싶다고 이야기 했더니 아스트라 제네카 1차 접종을 하고 8주뒤에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예약을 변경해 주었습니다!

 

문의해보니 아스트라 제네카와 화이자 교차접종을 주기를 8주~12주 사이로 병원에서 날짜 변경을 해 줄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이것도 현재 상황은 이런데 백신 수급상황에 따라 변경될수도 있고 병원에 따라 날짜 변경을 안해줄수도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어쨌거나 저는 이렇게 해서 12주였던 백신접종 시기를 8주로 단축해서 이번주에 화이자2차 접종을 하러 갑니다.

저처럼 백신 접종 주기를 앞당기고 싶으신분들은 예약되어 있는 병원에 전화해서 문의해 보세요. 대표 전화로 전화하거나 접종 사이트에서는 예약변경이 현재까지는 불가능 합니다.

 

 

18세~49세 백신 예약이 시작되면서 사실상 백신접종이 가능한 나이대들은 대부분 1차 접종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추후에는 사이트에서 백신 접종 예약을 쉽게 변경할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10부제 18세~49세 예약방법과 예약시간은 언제?

18~49세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 총정리 나날이 늘어가는 코로나19 환자수를 보며 하루 빨리 백신 접종을 하고 싶으신분들이 많을텐데요, 2021년 8월9일부터 드디어 49세이하 국민들의 백신접종

nanatsrwe.tistory.com

 

일요일 코로나 검사 하는곳 찾는방법

코로나19 확진자수가 도무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질 않네요. 코로나 검사는 선별진료소나 보건소에서 받을수 있는데요, 직장인의 경우 평일에 검사를 하기위해 휴가를 내기가 쉽지 않아서 증상

nanatsrwe.tistory.com

 

다들 무탈하게 백신 접종 맞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내가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저녁  (0) 2022.02.05
연말 분위기  (0) 2021.12.18
40대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기  (0) 2021.08.19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분야별로 정리했습니다.  (0) 2021.07.09
나의 애드센스 승인팁!  (0) 2021.06.27
댓글